건강,생활정보

지긋지긋한 알레르기 비염, 비염 예방법

김선생입니다 2024. 6. 14. 08: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은 지긋지긋한 알레르기 비염, 비염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꽃들이 만발하는 봄은 참 좋은 계절이지만 반갑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황사나 꽃가루, 자외선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염:

비루(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

 

비염 예방법

 

간접흡연도 금물:

알레르기 비염 환자라면 금연은 물론, 간접흡연도 삼가야 합니다. 간접흡연으로 담배 연기에 노출된 아이는 생후 1세 때 알레르기 발병이 2배 이상 높게 날 정도로 이니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철저히 손 씻기:

감기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성 질환들은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 시킬 수 있으니, 손 위생을 신경 써야 합니다.

 

급격한 온도 변화는 피하자:

급격한 온도 변화는 비염의 증상을 더욱 더 유발하며 더 나빠지게 할 수 있으니 에어컨, 히터 등 냉난방기 사용 시 실내 온도가 급격히 변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집은 늘 청결하게:

비염을 일으키는 항원은 주로 집 먼지 진드기임을 기억하고, 항원 제거를 위해서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의 카펫은 치우고 침구류 세탁 시 60도 이상으 뜨거운 물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에 대한 주의사항:

  • 수시로 환기하여 실내 공간을 청정하게 유지합니다.
  •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을 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또한 외출 후 실내에 들어오기 전에 먼지를 제거합니다.
  • 차가운 얼음이나 음료수는 비강 내 빈혈 상태를 초래하여 비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 정신적인 피로와 육체적인 과로는 면역력을 떨어뜨려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비염 예방법을 통해 잘 관리하여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4년 6월 14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10215296591

 

엔젯오리진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비타민D 코스트코 : 영양제쇼핑몰

관절건강 무릎건강식품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