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D, 비타민D결핍, 비타민D섭취 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비타민D, 비타민D결핍, 비타민D섭취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비타민D

 

우리 몸에 비타민D는 햇빛에 노출함으로써 자체적으로 자가생산하지만, 햇빛에 충분히 쬐지 못했을 경우에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비타민D 함량이 높은 식품과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한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D 섭취에 좋은 음식

표고버섯:

햇볕에 잘 마른 표고버섯입니다. 햇빛을 잘 흡수하기로 유명한 표고버섯은 비타민D뿐만 아니라, 비타민B1,B2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표고버섯은 열량도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으며, 규칙적으로 섭취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고등어:

오메가3 필수지방산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자주 찾아 드시면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달걀:

달걀 1개로 하루 권장량 1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타민D 음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어, 대구 간:

대구의 간유 1스푼에는 하루 권장량에 충분한 비타민D가 들어 있으며, 연어에는 오메가3와 함께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합니다. 연어 100g 기준 1일 권장량을 충족합니다.

 

음식으로 섭취가 부족하다면 알약으로 나와 있는 건강 보조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햇볕 좋은 날 20~30분의 산책은 비타민D 흡수에 매우 좋으니, 날씨 좋은 날에는 가벼운 산책 잊지 마세요.

비타민D 결핍 증상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뼈와 근육이 약해지며, 근육 및 뼈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불균형한 상태까지 됩니다.

그로 인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한 증상 중에서 대표적인 질병 구루병입니다.

주로 영유아 어린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뼈에 칼슘이 붙기 어려워 뼈의 변형과 성장 장애 등의 증상이 일어납니다.

이 외에 유방, 대장암, 전립선의 암, 골절, 고혈압, 근육 통증, 인슐린 저항성 및 당뇨병, 우울증, 골다공증과 골연화증, 치매의 발병까지 높이게 됩니다. 이처럼 비타민D 결핍은 다양한 건강과 연관이 있습니다.

 

* 28세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1월 25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은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https://bit.ly/3TZ3jGI

 

닥터브라이언 가족 청소년 성장기 젤리 비타민D 파인애플맛구미 2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온 가족이 간편한 먹는 비타민D젤리

smartstore.naver.com

https://bit.ly/3WgSX7x

 

닥터브라이언 비타민C 비타민D 복숭아맛구미 영양제젤리 피치 : 영양제쇼핑몰

먹기좋은 구미 멀티비타민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