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장을 위한 건강정보,심장이 튼튼해지는 밥상,지중해식 식단,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식사 관리

by 김선생입니다 2022.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심장을 위한 건강정보,심장이 튼튼해지는 밥상,지중해식 식단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심장 건강정보

 

우리가 태어난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단 한번도 멈추지 않고 운동하는 심장,암,뇌혈관 질환과 함께 심장질환은 한국인 3대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심장건강을 위해선:

단백질,아연,비타민B3섭취가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최소화,운동과 식이요법,수면무호흡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심장건강을 위해선:

채소,나트륨 함량이 적은 과일,감자,통곡물과 곡물,견과류,기름기 없는 단백질을 섭취해 주세요.음주는 하루 2잔이내 정기적인 건강검진,정상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해 주세요.

 

심장이 튼튼해지는 밥상:

지중해식 식단은 지중해 연안 지역의 식단을 일컫는 것으로 신선한 채소와 과일,저지방 유제품,생선 등으로 구성됩니다.버터 등 동물성 지방 대신 올리브유,생선,가금류,유제품은 적당히,와인은 소량씩 섭취하는 식사입니다.심뇌혈관질환과 암의 위험률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식사 관리:

- 쌀밥,흰 빵 대신 잡곡밥,호밀빵을 선택합니다.

- 고기는 살코기로,붉은색 고기 대신 가금류(껍질제외)와 생선을 먹습니다.

- 채소는 나물,생채,쌈채소 등으로 짜지않게,과일은 생과일로 먹습니다.

- 버터와 마가린 대신 올리브유와 카놀라유 등 식물성 기름을 사용합니다.

-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토마토,브로콜리,견과류 등)를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 싱겁게 먹어 소금 섭취를 줄이고 칼륨이 풍부한 채소를 충분히 먹습니다.

 

아몬드 먹기:

견과류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들어 있어서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현미:

현미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개버딘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2~3시간 물에 담가두면 10배이상 증가하므로 현미를 불려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미역:

몸 속의 노폐물 배설을 돕는 해독 음식이며 혈압을 낮추기도 합니다.

 

들깨가루: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가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와 와인 건강하게 먹기:

올리브유는 가열하면 좋은 영양소가 파괴되고 불포화지방산이 트랜스지방으로 바뀝니다.볶음 요리에 사용할 때는 단시간에 볶고,샐러드처럼 열을 가하지 않는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올리브유에 들어 있는 지방도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과잉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와인은 포도의 껍질과 씨 부분에는 레스베라톨이 풍부해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으므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과량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적정량 섭취합니다.식사에 곁들여서 남자는 하루 2잔,여자는 하루 1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624109034

 

땡큐케어 천연 미스트 :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후니쇼핑몰에서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좋아요 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