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빨리 치료할수록 돈 절약되는 치주질환,치은염,치주염,치주질환 치료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빨리 치료할수록 돈 절약되는 치주질환,치은염,치주염,치주질환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치주질환

 

우리 몸 어딘가가 아플 때,어느 한 곳 고통스럽지 않은 곳이 없지만,치아 쪽과 관련되면 더욱더 예민해집니다. 잇몸과 관련된 질환도 그런데요,치주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주질환 발생연령:

20세이상 성인이 질환자의 과반수 이상이며,35세 이후는 4명당 3명, 40세 이상 장년층,노년층 80%~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고 붓는다면 치주염과 치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치은염: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치주질환으로 잇몸 즉,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합니다.

 

치주염: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치주질환의 초기증상이 나타날 경우 칫솔질만 꼼꼼히 잘 해도 어느정도 회복이 가능합니다.치주염일 경우 계속해서 구취가 나며,치아와 잇몸 사이에서 고름이 나오기 시작하고 저작 시에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치주질환 치료방법:

스케일링과 치근 다듬기,불량 보철물 재제작,항생제 처방이나 심한 경우 임플란트 치료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가 조금이라도 아프다,이상하다 싶을 땐 바로 치과로 방문을 합니다.

 

빠른 병원 방문을 미룬다면 간단하게 보존치료(썩은 치아 치료) 할 것을 방치하면 신경치료에 심지어 보철치료(임플란트,브릿지,틀니)로 이어질 것입니다.

 

오복 중 하나인 치아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방문으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624109034

 

땡큐케어 천연 미스트 :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후니쇼핑몰에서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좋아요 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