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식중독의 계절,식중독 예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수요일입니다. 오늘은 식중독의 계절, 식중독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식중독

 

일교차가 큰 요즘 봄철에는 노로바이러스 및 퍼프린젠스 식중독 감염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신선한 음식 재료를 고르고 잘 익혀 요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도 주의해야 합니다.

 

식중독 예방법

 

장 볼 때 순서와 시간을 지켜주세요:

실온에 오래 있으면 바이러스가 발생할 수 있는 육류와 어패류는 가장 나중에 사야 안전합니다.재료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장보기 시간은 1시간을 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꼭 유통기한과 제조일을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청결은 필수입니다:

칼 도마와 같은 조리도구는 요리를 마무리한 뒤 반드시 씻어줍니다.생선이나 닭, 오리 등의 가금류 재료를 손질하고 나면 주면에 바이러스가 남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도록 살균과 소독에 더욱 신경 써 주세요.다양한 재료와 음식들이 보관되는 냉장고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서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식중독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식재료 보관법:

냉장실 온도는 5도 이하,냉동실 온도는 -18도 이하를 유지해야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육류와 수산물이 다른 식품과 닿으면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남은 음식은 한 번 끓여서 그리고 반드시 식혀서 냉장보관합니다.뜨거운 음식의 열기로 냉장고 속 다른 음식이 상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무더워 지는 날씨가 이어집니다. 먹는 식재료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이상으로 2022년 5월 18일 수요일 포스팅입니다.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624109034

 

땡큐케어 천연 미스트 :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후니쇼핑몰에서

smartstore.naver.com

 

좋아요 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