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코골이 원인과 예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3.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월요일 입니다. 오늘은 코골이 원인과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코골이 예방법

 

평소 코골이가 없던 사람도 술 마신 날에는 코를 골기도 합니다. 음주와 코골이는 어떤 연결고리가 있을까요? 함께 사는 가족이나 친구가 코를 골면 잠을 제대로 청하지 못해 피로하고 신경질이 날 수 있습니다.

코골이를 막고 싶다면 생활 습관을 변경해서 코골이 증상도 개선하고, 기도를 열 수 있도록 해 보아야 합니다. 코골이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원인:

코골이는 좁은 기도가 원인입니다. 호흡한 공기가 좁은 통로를 통과할 때 연구개, 혀뿌리 등이 떨리게 되어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과음 후 코골이가 심해지는 이유:

알코올이 뇌의 호흡 중추기능을 억제해 근육의 긴장도를 떨어뜨리고, 혈관을 확장시켜 점막의 부종을 유발해 기도를 좁아지게 만듭니다.

코골이는 수면 무호흡증 동반:

코골이 환자의 3분의 1은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수면 중 기도가 완전히 막혀 몇 초간 호흡이 멎는 증상으로 밤새 몇 번식 반복을 합니다.

코골이 예방과 치료법

체중감량:

지방이 쌓이면 기도를 압박해 진동이 강해져 증상이 심해집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며, 운동을 하면 코골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옆으로 누워자기:

똑바로 누우면 목에 많은 압박이 가해져 집니다. 옆으로 누우면 공간이 생겨 증상이 완화가 됩니다.

취침 전 금주하기:

술을 마시면 근육이 이완되어 목구멍이 열려 코골이가 10배 정도 심해 집니다. 만약 부득이 음주를 해야 한다면 음주 양을 2잔 이하로 줄이고, 알코올의 영향이 감소될 수 있도록 잠들기 전에 충분한 시간적 간격을 둡니다.

가습기 틀어놓기:

건조할수록 코골이가 심해집니다. 실내 습도를 높게 해주면 코골이 증상이 완화 됩니다.

10cm정도 상체를올려주기:

인클라이닝 베개나 리프트를 사용해서 침대의 머리 부분 높이가 상승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후두 측면 수축 정도를 감소 시킬수 있기 때문에 코골이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골이 예방 베개 사용하기:

코골이 방지 베개를 사용했을 때 양질의 숙면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쐐기 모양의 베개, 목을 받쳐주는 베개, 컨투어 베개, 메모리폼 베개 등의 여러가지 베개를 활용해 보세요.

20분 정도 노래해서 후두 근육을 조여주기:

느슨한 후두가 코골이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후두를 조여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강을 헹궈주기:

기도가 막혀서 코막힘 증상이 발생하면 코골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식염수로 비강을 헹궈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해 코골이를 개선해 보고 심할 경우 치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1월 2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https://bit.ly/3ECCBOo

 

 

닥터브라이언 슈퍼바이오틱스 이뮨 플러스 알약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장건강 : 영양제쇼핑몰

알약으로 먹는 장 건강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https://bit.ly/3FaVGc5

 

닥터브라이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뼈건강 영양제 3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뼈건강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https://bit.ly/3U3f5Al

 

닥터브라이언 알티지 rtg 오메가3 미니캡슐 4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 미니캡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