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남성 갱년기 아담증후군,남성의 갱년기 테스트

by 김선생입니다 2022.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오늘은 남성 갱년기 아담증후군,남성의 갱년기 테스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아담증후군

 

아담증후군:

중장년 이후 남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생기는 각종 증상을 통틀어 일컫는 의학용어로 남성은 40대에 접어들면 남성호르몬 대비 여성 호르몬 분비 비율이 상승하게 됩니다.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은 주로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대량으로 분비되기 시작해서 20세를 전후해 가장 많이 분비됩니다.이후 서서히 분비량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30대 후반부터는 감소 비율이 점점 커진뒤 40대가 되면 남성호르몬은 줄어드는 대신 여성호르몬의 분비 비율이 높아집니다.

 

이 때부터 남성은 성욕이 떨어지고,신체 곳곳이 노화되면서 뼈와 근육이 약해져 골다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또 진립선 질환이나 우울증이 생기고,활달한 성격도 감성적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남성의 갱년기(아담증후군)테스트: 

1. 나는 성적 흥미가 감소했다.

2. 나는 기력이 몹시 떨어졌다.

3. 나는 근력이나 지구력이 떨어졌다.

4. 나는 키가 줄었다.

5. 나는 삶에 대한 즐거움을 잃었다.

6. 나는 슬프거나 불만감이 있다.

7. 나는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8. 나는 최근 운동할 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9. 나는 저녁식사 후 바로 졸리다.

10. 나는 최근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위 10가지 항목 중 3개이상 해당되거나 1번 또는 7번에 해당된다면 남성 갱년기가 의심되니 아담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아담증후군은 병은 아니지만,심할 경우에는 남성호르몬 요법을 통해 뼈,근육을 강화하고 성기능 저하나 골절을 예방하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고환 위축,우울증,전립선 질환 악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운동을 통해서 극복하는 것이 아담증후군을 막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호르몬 현상으로 인해 나이가 들면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다툼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조금씩 이해하며 대화를 더 많이 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6월 16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741952889

 

종근당 임산부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180정 : 후니쇼핑몰

건강은 건강할때 후니쇼핑몰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801581140

 

종근당 프리락토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신바이오틱스 모유 유래 장건강 : 후니쇼핑

유산균 다이어트 장건강은 합리적인 선택 후니쇼핑몰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776855680

 

L테아닌 긴장완화제 씹어먹는 테아닌 스트레스영양제 : 후니쇼핑몰

스트레스해소 활기차고 편안함을 드리는 후니쇼핑몰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