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생존수영,물놀이 안전수칙,물놀이 사고 시 응급처치 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 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생존수영,물놀이 안전수칙,물놀이 사고 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물놀이 안전수칙

 

즐거운 물놀이 갔다가 예상치 못한 사고로 누구나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물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안전 수칙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여름철 물놀이 사망자는 한 해 평균 33명 정도 입니다. 수시로 급류가 발생하고 수심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하천과 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물놀이 사고 시 응급 처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심폐소생술:

심정지가 왔을 때 가슴압박 및 심장 박동을 돌아오게 하는 응급처치법입니다.119 신고를 하고 응급대원이 오기전까지 진행합니다.

 

119신고 요청 후 환자를 바로 눕히며 의식을 확인합니다.양쪽 젖꼭지 부위를 잇는 선의 정 중앙의 바로 아랫부분으로 압박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어깨는 압박하는 부위와 수직이 되게 위치,턱을 들어 올리고 머리를 뒤로 젖혀 기도를 개방합니다.머리를 젖힌 손의 엄지와 검지로 코를 막고 가슴 상승을 눈으로 확인하며 인공호흡을 2회 실시 합니다.

 

생존 수영법:

갑작스럽게 물에 빠졌을 경우 최대한 힘들이지 않고 오랫동안 물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생존 수영법입니다.

 

누워뜨기:

차렷 자세와 비슷하게 누워 힘을 빼고 물에서 뜨는 자세입니다.

 

엎드려 뜨기:

힘을 빼고 엎드린 자세로 물에 떠서 중간중간 호흡을 위해 고개를 드는 수영법입니다.이 때 발이 가라 앉는다면 발등으로 물을 살짝 눌러 자세를 유지하면 됩니다.

 

올 여름은 많이 덥고, 길어진다고 합니다.물놀이 또한 많이 하실 텐데요,안전수칙 숙지 해 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624109034

 

땡큐케어 천연 미스트 :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후니쇼핑몰에서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