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열이 나는 이유,내 몸에 열 왜 나는걸까?

by 김선생입니다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열이 나는 이유, 내 몸에 열 왜 나는 걸까?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열이 나는이유

 

여름이나 운동을 하고 난 뒤 열이 나는 건 당연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한 겨울에 감기도 아닌데 열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체온은 약 36.4도에서 37.2도 사이로 2~3일 동안 체온이 37.2도 이상 지속되면 열이 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인체의 자연스러운 방어 기전으로 몸에서 체내 바이러스나 병원균을 처리하면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단순 발열 증상은 질병이 아니며,병을 일으키는 미생물들은 대부분 더운 환경에서 확산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의 몸이 스스로 체온을 높여서 치료하려는 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갑상선 기능 항진증:

정상보다 갑상선 호르몬이 많이 나오는 상태가 되면 더위를 먹은 것처럼 몸이 달아오릅니다. 대표적 증상은 발열감과 함께 피로감, 심장이 두근대고 피부 가려움증, 목이 마르고 배도 심하게 고프다면, 갑상선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카페인 너무 많이 섭취하지 마세요:

커피를 많이 마시면 카페인 때문에 혈압,혈당과 함께 체온이 올라갑니다. 커피 외에 초콜릿, 음료와 차, 소프트드링크, 약을 통해서도 카페인을 과다 섭취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수분이 부족한 것은 아닐까: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해도 열이 납니다.우리 몸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필요한 만큼 땀을 배출할 수 없어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평소 조금씩 자주 수분을 섭취해주세요.

 

갱년기:

50세를 전후해 더이상 생리를 안 하는 시기로 접어든 여성의 경우 마지막 생리 즈음부터 몇 년에 걸쳐 불면증, 우울, 불안, 안면 홍조, 발열 증상이 나타납니다.

 

 

반응형

 

 

감염질환:

가장 흔하게 열이 나는 이유는 몸에 발생한 감염성 질환으로 감기나 수두 같은 바이러스성 감염질환에 걸렸을 때 인체에서 병원균을 죽이고 몸을 자연적으로 치유하기 위해 열을 나게 하는 경우입니다.

 

농양:

하루종일 열이 나면서 한 번씩 정상으로 되돌아온다면 몸 어딘가에 있는 농양이 열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농양이란 고름이 주머니 속에 모여 있는 것을 의미하며, 종양으로 인한 전신 발열이 있고, 잇몸, 간, 신장, 폐, 복부, 횡격막 아래, 치아 뒷부분 등 우리 몸 모든 곳에 생길 수 있습니다.

 

기생충:

몸에 열이 나면서 대변에 고름 또는 피가 섞인 설사가 동반된다면 기생충에 의한 장 감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궤양성 대장염, 크론씨병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 역시 비슷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 외 원인:

발열과 함께 밤에 온몸이 흠뻑 젖을 만큼 땀이 난다면 결핵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또 소변을 볼 때 배뇨가 어렵고 열감이 있거나 자주 화장실에 가고 싶다면 요로계 감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이 생길 경우, 관절통이나 관절염이 동반되면서 열이 가볍게 지속된다면 자가면역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206622129

 

현미발효식초 모곡현초블랙 1종 선물세트 쇼핑박스포장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