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위암 발생률, 위암을 만드는 않좋은 습관, 위건강을 해치는 습관

by 김선생입니다 2024.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위암 발생률, 위암을 만드는 안좋은 습관, 위건강을 해치는 습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위암은 많은 신규 환자가 나오는 최대 암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위암 발생률은 세계 1위로 유독 한국사람에게 많이 발병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체 활동 부족:

일주일에 최소 75분 동안 중강도 이상의 신체 활동을 권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식사 후 간단하게 유산소 운동(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하면 위암 2.5배:

신체 활동 부족 이외에 위암 위험 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은 바로 흡연입니다. 특히 술을 마시면서 피우는 담배는, 독한 알코올 성분으로 위 점막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암 물질이 위벽으로 잘 흡수 되기 때문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매운 음식보다 짠 음식을 피해야:

위암 위험 요인 중 짠 음식이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벽이 손상되고 발암 물질인 질산염 화합물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 음식, 가공육 등이 위험하니 이러한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

가장 나쁜 습관은 바로 내시경 검사를 받지 않는 것:

직장인 검진을 제외하면 정기검진, 위내시경을 일반적으로 잘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 등 복부 불편감이 있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야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30대부터라도 2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평소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면 습관들로 인해 발생률이 높은 위암, 초기에도 증상이 거의 없으며 많이 진행된 3~4기도 별다른 증상이 없을 수 있기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4년 7월 11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627734358

 

닥터브라이언 슈퍼바이오틱스 이뮨 플러스 알약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장건강 : 영양제쇼핑몰

알약으로 먹는 장 건강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