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30,40대가 주의해야 할 질병 5가지

by 김선생입니다 2021.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30,40대가 주의해야 할 질병 5가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모든 질병과 상해 중에서 30,40대가 가장 많이 입원까지 하게 되는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리미리 파악하여 예방해 봅시다.

 

허리디스크(경추,요추,추간판장애):

가장 많은 입원 질병은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라고 하는 추간판장애 계열의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가 따라서 오고, 또 비만은 주요 추간판 탈출증의 위험 증가 원인이 됩니다.

 

치질, 치핵, 치열, 치루, 항문 주위 정맥혈전증:

항문 주변의 혈관과 결합 조직이 덩어리를 이루어 돌출되거나 출혈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화장실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질병의 발생 빈도, 악화되는 빈도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 자궁의 평활근종: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종양입니다. 일종의 호르몬 의존성 종양으로 30~40대에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35세 이상의 20%가 가지고 있습니다. 월경 과다 증상과 배 아래쪽에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초음파 검사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위장염, 결장염:

여름에 특히 많이 걸리는 질병으로 위 점막에 손상과 염증이 있는 상태입니다. 주로 잘못된 음식, 과음, 폭식,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아스피린이나 소염진통제 같은 약물 등도 원인이 됩니다.

 

오십견, 견관절, 동결견:

30대 후반부터 60대까지 고루 나타나는데 어깨를 움직이거나, 들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에는 더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세수, 머리 감기, 목덜미 만지기 등이 불편하거나 작은 통증이 느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고 운동과 물리치료 등으로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상해와 질병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연령대에 가벼운 운동과 적당한 음식 섭취로 관리하여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