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난방기구 사용 전 필수 점검 사항,난방기구 중구난방 사용하면 안돼요

by 김선생입니다 2022.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난방기구 사용 전 필수 점검 사항, 난방기구 중구난방 사용하면 안 돼요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난방기구

겨울철에는 보일러외에도 보조 난방기구의 사용도 늘어나는데, 한 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그 따뜻함에 빠져 봄철까지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용빈도가 많은 만큼 전기장판은 화재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난방 기구 사용 전 필수 점검 사항

 

안전 인증 마크 확인하기:

KC마크가 붙어 있다면 검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환경 점검:

불이 쉽게 붙을 수 있는 소재는 난방 기구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주세요.

 

난방 기구 상태 점검:

쌓인 먼지는 털어주고 사용하실 때에도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았는지 수시로 꼭 확인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은 가급적 금물:

오래된 난방기구 등은 합선의 위험이 높은 만큼 되도록이면 개별 콘센트에 꼽아 사용하세요.

 

최근 인기인 온수 매트는 장판과 연결된 부분에서 많은 전자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주무실 때는 거리를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난방기구를 사용하다보면 45도 정도의 낮은 열에도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 난방기구를 사용할 때에는 적정온도를 유지하는데 주의하세요.

 

이제는 완연한 봄입니다.아침,저녁으로 쌀쌀하다 보니 난방기구와의 헤어짐이 아쉬운 시기이다 보니,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시기입니다.

 

이상으로 2022년 3월 10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392725764

 

명품 차스킨 멀티밤 주름스틱 미백 주름개선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256774051

 

에어데이즈마스크 조정석마스크 새부리형 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KF94 마스크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