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by 김선생입니다 2023.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수요일입니다.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방귀자주 나오는 이유

 

방귀:

항뭉으로부터 방출된 가스체로, 방귀는 음식을 섭취할 때 같이 들어간 공기가 창자로 내려가서 배출되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사람은 하루 약 15~25번의 방귀를 뀝니다.

 

하지만 빈번한 방귀는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건강의 적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독가스처럼 냄새가 발생한다면 주목하셔야 합니다.

 

잦은 방귀 왜 나오는 걸까요

 

기름진 음식 섭취나 과식 등 나쁜 식습관:

잦은방귀는 섭취된 음식물들이 대장 속 세균들에 의해서 소화 발효되면서 생성이 되는데 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밀가루, 과식 등이 잦은방귀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하지 않은 위장: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 잦은방귀와 설사, 속쓰림, 소화불량, 더부룩함, 복부 팽만감 등이 생기게 됩니다.

 

과민대장 증후군: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환으로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이 지속되면서 장 점막에 염증이 생겼거나 장내에서 세균이 과다 증식 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방귀소리가 작으면 정말 냄새가 심할까?:

방귀는 소리와 상관없이 먹은 음식에 따라 냄새가 잘라집니다. 탄수화물은 가스량은 많아도 냄새가 적고, 단백질, 지방은 가스량은 적지만 고약한 냄새를 만듭니다.

 

그래서 채식하는 사람보다 육식을 많이 하는 사람의 방귀 냄새가 더 지독합니다. 그리고 방귀는 빨대를 자주 쓰거나, 한숨을 자주 쉬는 등 입으로 공기를 많이 삼킬 때 체내로 들어오는 공기의 양이 많아져 방귀도 자주 뀌게 됩니다.

 

잦은방귀 완화방법은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식습관을 당장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위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습관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심리적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과식과 술을 줄이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먹는 것, 소화하는 것, 내 보내는 것 모두가 건강한 생활에 중요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2월 8일 수요일 포스팅입니다.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 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 100억유산균 먹기편한 알약유산균 강한유산균 ]

https://bit.ly/3Q0pMCL

 

닥터브라이언 인텐스 알약유산균 강한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00억CFU : 영양제쇼핑몰

먹기편안한 100억 알약유산균

smartstore.naver.com

 

[ 엄청난 양의 가루유산균 ]

https://bit.ly/3HM7xx8

 

종근당 프리락토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신바이오틱스 모유 유래 장건강 : 영양제쇼

유산균 다이어트 장건강은 합리적인 선택 후니쇼핑몰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건강,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래의 효능  (4) 2023.02.10
캡사이신 화상  (6) 2023.02.09
장 속 가스를 발생시키는 포드맵  (1) 2023.02.07
세계 암의 날,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순위  (4) 2023.02.02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5) 2023.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