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봄철 피부 관리법, 건강한 피부 만들기

by 김선생입니다 2024.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봄철 피부 관리법, 건강한 피부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봄철 피부관리

 

봄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 속 수분 함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중년 여성의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나 탄력 저하 등 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의 역할:

혈관 수축과 땀 분비로 체온을 조절하고, 피지와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그래서 여러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봄철 피부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

추운 겨울을 지낸 피부는 자외선을 막아주는 멜라닌 색소를 충분히 만들지 못한 상태입니다.

또 봄에는 황사나 미세먼지, 꽃가루 등 공기가 좋지 않아서 피부 질환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피부속부터 관리하세요. 세라마이드의 놀라운 효과 ]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141484269

 

닥터브라이언 퍼펙트 곤약 세라미드 피부 장벽 보습 세라마이드 글루코실 : 영양제쇼핑몰

피부보습 피부관리 피부여왕

smartstore.naver.com

 

건강한 피부 만들기

 

물기 마르기 전 보습제 바르기:

한꺼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는 여러 번 나누어 발라 충분히 흡수시킵니다.

나에게 맞는 보습제를 선택하기:

보습제마다 성분이 다르므로 내 피부에 맞는 보습제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사용하기:

외출 30분 전 SPF 30 정도의 차단제를 바르고 2시간 내지 3시간마다 덧발라 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세안은 3분 이내로 하기:

세안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 지질막이 무너지고, 수분을 빼앗겨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각질 제거:

겨울철 많이 쌓인 각질이 그대로 봄까지 이어지게 되는데, 각질 제거는 AHA, BHA 등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인 경우에는 각질 제거보다는 보습제 사용으로 가라앉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굳이 한다면 PHA 성분을 이용한 각질 제거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침구류 관리:

봄이 오면 겨울에 사용하던 두꺼운 이불을 치우고 봄철에 맞는 이불로 교체하게 되는데요. 봄 이불을 진공 포장 등으로 잘 보관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고 장롱 이불장에 그대로 올려 묵혀 놓고 있다가 바로 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그대로 묵혀 놓았던 이불에는 상당히 많은 진드기나 먼지 등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민감한 피부에 진드기나 먼지 등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깨끗하게 세탁 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봄철 피부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각종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어 더욱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4년 3월 22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10105047476

 

작은알약 목넘김이편한 글루타치온 콜라겐 : 영양제쇼핑몰

글루타치온 콜라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