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비타민D효능, 비타민D 음식

by 김선생입니다 2023.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비타민D효능, 비타민D 음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비타민D

 

 

일조량도 줄어들고, 날씨가 쌀쌀해지면 햇빛보기 힘들어지면 비타민D가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다른 비타민들과는 달리 몸이 스스로 만들지 못해서 음식이나 영양제, 햇볕을 쬐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어느정도의 충분한 양의 칼슘과 비타민D가 있어야 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필수 성분인데, 비타민D가 몸이 칼슘을 잘 흡수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부분 사람은 비타민D가 부족하여 비타민D 결핍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식단을 통해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 효능

 

체중조절:

비타민D 결핍은 비만 및 체중 감량의 어려움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비타민D 수치가 높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큰 체중 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계와 암:

비타민D 가 부족한 사람은 의사 결정을 잘하지 못하며 집중력도 떨어집니다. 또한 비타민D가 대장암과 유방암에 효과를 보입니다.

뼈와 근육:

비타민D를 섭취히면 몸의 칼슘 흡수를 높여서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을 경우, 체내의 비타민D 수치가 높은 사람이 수치가 낮은 사람보다 더 활동적이며 뼈가 더 튼튼합니다.

또한 감기와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며, 피부가 어두운 사람들에게는 1년동안 비타민D 보충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9340423436

 

내츄럴플러스 고함량 비타민D3 임산부비타민D3 : 영양제쇼핑몰

임산부영양제 비타민D3 햇빛영양제

smartstore.naver.com

 

 

비타민D 음식

 

보충제:

비타민D를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버섯:

비타민D 대표 공급원인 버섯, 버섯은 사람이나 동물처럼 햇빛을 받으면 비타민D를 합성합니다. 때문에 햇볕에 말려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름진 생선:

플라크톤에는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그러한 플랑크톤을 잡아 먹으면서 자란 연어, 고등어, 청어, 참치 등 양식에서 자란 생선보다 야생에서 자란 생선보다 생선이 비타민D 함유량이 더 높습니다.

대구 간유:

대구 간유에는 비타민D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매일 섭취하는 시간에 대구 간유를 추가하면 건강하고 튼튼한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D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효과적이며 뇌 기능을 개선하고 신경계 기능을 개선해 줍니다.

달걀:

달걀에도 비타민D가 들어있습니다. 달걀 1개에는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의 1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부족해 지기 쉬운 비타민D 영양제, 또는 음식으로 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10월 12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633751095

 

닥터브라이언 가족 청소년 성장기 젤리 비타민D 파인애플맛구미 2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온 가족이 간편한 먹는 비타민D젤리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