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건강한 모발 만들기, 건강한 두피 만들기

by 김선생입니다 2023.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모발 만들기, 건강한 두피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건강한 모발만들기

 

잦은 헤어 시술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두피 건강이 안 좋아지신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일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모발만들기

 

레몬성분:

레몬은 항산화 효과를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보통 활성산소가 축적되어 발생하지만,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막아주기 때문에 두피의 혈관을 오염시키고 모낭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에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키위 성분:

키위는 두피가 노화되며 탈모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위의 플라보노이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모낭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비타민A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머리를 부드럽게 다룹니다:

머리카락은 부드럽고 약해서 두꺼운 모발로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너무 거칠게 다루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이 잘 빠지거나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열을 사용하지 않는다:

헤어 드라이어, 스트레이트 고데기, 원통형 고데기 등과 같은 스타일링 도구는 머리카락에 손상을 줍니다. 사용 빈도를 줄이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855225749

 

종근당 비오틴 영양제 머리카락 모발 탈모 임산부 아연 판토텐산 비타민B 90일분 : 영양제쇼핑몰

피부노화와 탈모예방을 비오틴으로

smartstore.naver.com

 

건강한 두피 만들기

 

아침보다는 저녁, 자기 전 머리 감기: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아주세요. 낮 동안 활동하며 쌓인 노폐물과 먼지를 자기 전에 감으며 두피를 막고 있던 오염 물질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심한 지성 두피이거나 비듬이 많은 경우는 하루에 두 번까지도 괜찮습니다.

두피에 맞는 샴푸 사용하기:

모발 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은 사용을 중단하세요. 두피 타입에는 지성, 건성, 복합성 등 다양한 타입이 있습니다. 자신의 두피 타입을 올바르게 알아보고 자신의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분 이내로 샴푸 완료하기:

샴푸에는 합성계면활성제와 같은 화학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샴푸를 오래하게 되면 두피를 자극할 수 있어 5분 이내로 샴푸를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도포 후 방치하라는 내용이 샴푸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대로 방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찬 바람으로 두피까지 충분히 말리기:

너무 뜨거운 바람은 머리를 감고 나서 예민해진 두피를 더욱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찬 바람으로 두피까지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젖은 두피가 방치되면 세균 번식과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과 키위를 사용하여 건강한 모발, 건강한 두피를 만들고 일상생활 습관을 통해 모발을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9276697885

 

 

 

내츄럴플러스 유기농 고함량 비오틴 건조효모 : 영양제쇼핑몰

모발영양제 탈모방지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