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빈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by 김선생입니다 2022.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수요일입니다. 오늘은 빈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음식은 사람이 먹고,마시는 것을 모두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식생활이 많이 발전하고 개선되어 사람마다 즐기고 좋아하는 기호식품들이 많은데, 그 음식과 식품들 중에 언제 먹느냐 따라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빈속에 먹으면 안 좋은 고구마와 우유:

고구마는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입니다.제철 시기는 8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우유는 암 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 액체입니다.

 

고구마는 아교질과 타닌 성분이 위산을 과다하게 분비시켜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단백질이 열량으로 바로 쓰여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 속에 먹으면 안 좋은 바나나와 커피: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높이가 3m~10m까지 자랍니다. 땅속 깊이 들어가 지지 작용을 하는 뿌리와 땅 밑 30cm까지 들어가 옆으로 퍼지고 뿌리털이 달려 흡수 작용을 하는 뿌리가 있습니다.

 

커피는 커피나무에서 생두를 수확하여 가공 공정을 거쳐서 볶은 후 한 가지 혹은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서 추출하여 음용하는 기호음료입니다.

 

바나나는 혈중 마그네슘 농도를 높여 심혈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위통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앵배추와 달걀:

양배추는 동그란 공 모양의 샐러드,쌈,채소,볶음요리 등에 널리 쓰이고 있으며 양배추가 많이 가지고 있는 비타민 U는 위장병에 특효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달걀은 계란이라고도 합니다.달걀의 겉은 단단한 껍데기에 싸여 있고 그 안에는 2층의 속껍질이 있습니다. 겉껍데기에는 작은 구멍이 많아서 그 구멍을 통하여 호흡을 합니다.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강화해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해소시켜 줍니다.달걀은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이 들어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줍니다.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오트밀과 감자:

오크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 또는 이것을 죽처럼 조리한 음식입니다. 감자는 쌍떡잎식물로 여러해살이 작물로 주로 채소 또는 가공식품으로 소비됩니다.

 

오트밀은 위장 내벽을 보호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감자는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해 주고 탄수화물이 풍부해 공복에 먹기 좋습니다.

 

음식에 특성과 특징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몸에 좋은 것만 드세요.

이상으로 2022년 4월 20일 수요일 포스팅입니다.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256774051

 

에어데이즈마스크 조정석마스크 새부리형 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KF94 마스크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