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코로나19확진 후 남은 후유증,코로나 후유증,오미크론 후유증 증상 종류

by 김선생입니다 2022.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오늘은 코로나19확진 후 남은 후유증,코로나 후유증,오미크론 후유증 증상 종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코로나19후유증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약 1,667만명에 이른 가운데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코로나 격리 해제 후 겪고 있는 후유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에 감염되고 나서 격리가 해제된 환자들 가운데 상당수가 기침,호흡곤란,통증,피로감,미각 및 후각장애 등의 후유증을 겪고 이어서 두통,인후통,흉통,근육통,복통 등 각종 통증을 느끼고 있습니다.그외 수면장애,어지럼증,피로감,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발견되고 심한 경우 폐렴이 확인되기도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종류

 

만성피로:

코로나 후유증 중 대표적인 증상이며,오미크론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했어도 계속 졸리며,근육통이 나타나 아침이 힘들게 됩니다.

 

불안감 및 우울감:

코로나 환자 중 약 20%정도가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코로나 완치자 10명중 1명이 우울증 및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발생합니다.

 

원인을 보면 확진으로 인해 사회적 차별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고 이유없는 우울감이 시작되어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지속됩니다.

 

인지장애:

코로나 완치자 중 25%정도가 겪게되는데 갑자기 사물 및 사람의 이름 또는 단어 등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후각 및 미각의 변화(상실):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인해서 후각의 변화를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완전히 상실하는 건 아니지만 냄새를 맡는 것이 코로나 확진 전과 다르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남성 생식기능 저하: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해 남성 생식 기능이 저하

 

기침 및 가래:

가장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는 후유증입니다.목이 불편하고 가래가 계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4월 22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256774051

 

에어데이즈마스크 조정석마스크 새부리형 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KF94 마스크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061702847

 

포시즌 혀클리너 구취 백태 설태제거 2ea 1set : 후니쇼핑몰

포시즌 혀클리너 구취 백태 설태제거 2ea 1set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