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팔꿈치 질환,테니스 엘보,테니스 엘보 증상,테니스 엘보 치료방법,테니스 엘보 재활훈련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월요일입니다.오늘은 팔꿈치 질환,테니스 엘보,테니스 엘보 증상,테니스 엘보 치료방법,테니스 엘보 재활훈련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테니스엘보

 

골프 엘보와 테니스 엘보는 대표적인 팔꿈치 질환 중 하나입니다.그 중에서 테니스 엘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엘보와 테니스 엘보의 정식 질환 명칭은 내측상과염,외측상과염으로 팔꿈치 안쪽에 튀어나온 뼈를 압박했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테니스 엘보란?:

테니스 엘보의 이름만 들으면 스포츠로 인한 질환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대부분은 팔꿈치를 자주 사용하는 회사원,주부,무거운 물건을 들고 다니는 직업에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테니스 엘보 증상:

팔을 비틀거나 들어 올리는 동작에서 통증이 증가하며 팔꿈치 바깥 관절 부분에서부터 증상이 발현이됩니다.

 

테니스 엘보 치료방법:

경미한 증상이라면 밴드나 물리치료 등으로도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장시간 동안 지속되었다면 체외 충격파 치료나 주사 치료를 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러한 치료 후에도 평소에 가능하면 팔꿈치를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니스 엘보 재활훈련법:

몸을 펴는 데 사용되는 근육 신근,몸을 구부리는데 사용되는 근육 굴근의 스트레칭 합니다.손목을 가볍게 안쪽으로 꺽어서 스트레칭 합니다.야구공을 살며시 쥐고 손목을 위,아래로 움직여 줍니다.

 

또한 손목을 좌우로 움직이는 스트레칭을 해주고,아픈 부위에 마사지를 해줍니다.테니스 엘보 증상이 왔을 땐 방치하지 말고 바로 치료를 해줘야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4월 25일 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좋아요 구독

 

☞ 김 선생 쇼핑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256774051

 

에어데이즈마스크 조정석마스크 새부리형 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KF94 마스크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476391518

 

에어데이즈마스크 슬림핏 KF94 엑스트라 특대형 중형 소형 화이트 50매 : 후니쇼핑몰

[후니쇼핑몰] 갖고 싶은 건 전부 가져가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