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영양소 결핍증상,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영양제 결핍증상

by 김선생입니다 2022.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2022년 마지막 달입니다.

오늘은 영양소 결핍증상,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영양제 결핍증상에 대한 건강정보 입니다.

 

영양소 결핍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는 면역력 저하 및 체력 저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와 결핍 시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칼슘 결핍:

칼슘 결핍 시 골연화증 및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무기질 중에서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칼슘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만드는 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우리 몸에서 칼슘이 부족해지면 골질량이 감소하게 되고 골연화증 및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등에는 칼슘이 풍부하기에 꾸준히 섭취 해 주면 좋습니다.

마그네슘 결핍:

마그네슘 결핍 시 저혈압이나 근육경련의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천연 진정제로 불리며 정신적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는 마그네슘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이 결핍될 경우에는 우리 몸의 혈압 및 체온조절에 문제가 발생해 저혈압, 근육경련, 수족냉증, 협심증, 부정맥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미나리, 아몬드, 생선 등에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칼륨 결핍:

칼륨 결핍 시 무력감, 식욕부진의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나트륨과 함께 체액의 주요 전해질인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어 우리 몸의 정상 혈압을 유지하고 근육의 수축 및 이완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에 칼륨이 부족해질 경우 무력감, 식욕부진, 메스꺼움,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심할 경우 부정맥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 감자와 같은 과일류와 채소류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각종 비타민 결핍:

각종 비타민이 결핍되는 경우에도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비타민A가 결핍될 경우에는 야맹증,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비타민C가 결핍될 경우에는 괴혈병, 소화장애, 우울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D가 결핍될 경우 골다공증, 구루병 등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비타민E가 결핍되면 생식불능, 빈혈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당근은 비타민A, 고추는 비타민C, 등푸른생선에는 비타민D, 식물성 식품들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추운 겨울 몸에 좋은 영양소 섭취하시어 보다 건강하고 따뜻하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https://bit.ly/3FaVGc5

 

닥터브라이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뼈건강 영양제 3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뼈건강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