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간 건강을 위한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음식

by 김선생입니다 2022.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간 건강을 위한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음식에 대한 건강정보 포스팅입니다.

간 건강

 

간:

힁격막 아래인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에 위치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 입니다. 간은 신체의 여러 장기 가운데 가장 크며, 하는 일도 많아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대사, 호르몬대사, 그리고 살균 해독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잘 쉬어야 합니다. 먹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쑥: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 중 하나인 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황달과 간염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추:

부추를 동의보감에서는 간의 채소라고 합니다. 부추는 비타민A,C,E 뿐만 아니라 철분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강화하고 해독과정을 도와줍니다.

양송이 버섯:

양송이 버섯의 추출물인 AHCC는 간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양송이 버섯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 재생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고, 베타글루칸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해 줍니다.

배추:

배추는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배추의 인돌 성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간암 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10대 암을 예방하는 브로콜리는 간을 해독시키고 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여 지방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식물성 화학 물질의 일종인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간은 물론 심장에도 좋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카테킨에는 간암 등 몇몇 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티백 대신에 직접 찻잎을 우려서 뜨겁게 마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그러면 카테킨을 최대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간에 안좋은 음식

 

알코올 술: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에 해롭습니다. 여성은 하루에 네 잔, 남성은 다섯 잔을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과음이 지속되면 간에 무리가 생겨 간경변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감자튀김:

감자튀김은 입에는 즐거움을 주지만, 간에는 안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원인은 포화지방이 많아 간에 많은 영양을 주어 간에 염증을 유발 시킬수 있습니다.

도넛:

간의 기능 중 하나는 당분을 지방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단 걸 너무 많이 먹으면 간에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높입니다.

짠음식:

우리몸은 소금을 반드시 필요로 하지만 너무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섬유화를 일으킬 수 있고, 그러면 간에 상처를 주게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빵, 국수, 흰쌀밥 등은 탄수화물 흡수가 좋고 쉽습니다. 흡수량이 늘면서 간의 수행능력을 떨어뜨려 복부지방이 늘어날 분만 아니라 지방간이 생기게 됩니다. 정제된 곡물보다 현미나 통곡물 같은 조금은 거친 곡류위주의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용한 침묵의 장기라고 하는 간, 평소에 관심과 관리를 통해서 건강한 간을 만들어 가세요.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https://bit.ly/3UAoxM8

 

닥터브라이언 밀크씨슬 비타민B 밀크씨슬추출물 간 실리마린 영양제 : 영양제쇼핑몰

간건강영양제 밀크씨슬추출물

smartstore.naver.com

https://bit.ly/3FgX5hk

 

종근당 간건강 밀크씨슬 실리마린 180일분 아연 비타민B군 3종 나이아신 : 영양제쇼핑몰

간 건강을 위한 선택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