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한 생활정보 포스팅입니다.

 

난방비 절약하는 팁

 

요 며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맞이 준비를 하지 못한 경우 감기와 집안 난방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주에는 대설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미리 미리 준비하세요.

문풍지와 에어캡을 창문에 붙이기:

밖에서 들어오는 바람을 최소화하는 것. 아무리 창문을 잘 닫는다고 해도 그 틈 사이로 새어 들어오는 바람까지 차단해야 실내 온도가 유지됩니다.

창문에 물 스프레이를 뿌리고 창문 크기에 맞게 자른 에어캡(뽁뽁이)을 붙여줍니다. 이때 올록볼록한 부분이 창문과 닿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창문과 문틈 사이에 문풍지를 붙이고 창문용 에어캡을 꼭 붙여주세요. 실내 온도가 2~3도 상승합니다.

두꺼운 커튼과 러그를 사용하기:

창문에는 두꺼운 커튼을 설치해서 외부의 찬 공기를 차단하고, 러그를 바닥에 깔아주면 보일러를 잠깐만 틀어 난방해도 바닥이 오래동안 따뜻해집니다.

 

내복과 수면양말로 체감온도 올리기:

추운 겨울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앏은 옷을 여러 겹으로 입어 보온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보통 두툼한 옷을 하나 입으면 더 따뜻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얇은 옷 사이사이에 보온층이 만들어지면서 두툼한 옷 하나 입는 것보다 훨씬 뛰어난 보온 효과를 보입니다.

무작정 난방온도를 높이기보다는 적정 난방 온도를 유지하며, 내복이나 수면양말을 착용하여 체감온도를 3~5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일러와 가습기 동시 사용하기:

난방을 지속적으로 하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습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됩니다. 가습기를 사용해 적정 습도량을 맞춰주게 되면 방안의 습도가 높아지면서 공기의 순환이 빨라지게 되면서 보일러만 틀었을 때보다 가동시간이 효과적으로 단축됩니다.

또한 수증기의 물방울이 열을 유지하기 때문에 온도 역시 느리게 떨어집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실내에 젖은 수건이나 빨래를 걸어 놓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기: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서 우리 몸의 체온을 높게 유지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 생활물가들이 줄이어 인상될 예정입니다. 생활속에서 지혜를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2월 5일 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https://bit.ly/3U3f5Al

 

닥터브라이언 알티지 rtg 오메가3 미니캡슐 4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 미니캡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