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치아 보존치료 비용,아말감,글레스아이노머,레진필링치료,인레이,온레이,크라운 얼마나 들까요?

by 김선생입니다 2021.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치아 보존치료 비용, 아말감, 글레스 아이노머, 레진필링 치료,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얼마나 들까요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평균 40대까지 자가치아를 보존하는 치아 갯수는 22개라고 합니다. 최대한 보존치료(아말감, 글레스 아이노머, 레진필링,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를 통해 영구치를 잘 지켜야 하는데요, 보존치료는 얼마나 할까 알아보겠습니다.(단, 치과병원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음)

 

아말감:

치아를 보존하는 재료로 구리,주석,은 등의 합금과 수은의 혼합체를 사용하여 치료비용은 1~2만 원선

 

글레스아이노머:

산 부식처리가 필요 없는 화학 접착으로 수복되는 재료로 치료비용은 아말감보다 높지만 비교적 저렴

 

레진필링 치료:

치아 충전 또는 수복재료 중 치과용 레진을 치아에 직접 수복하는 충전치료로 8~20만 원 정도

 

인레이, 온레이:

치아의 손상된 부위에 구강 외 본을 떠서 금이나 도재 등의 재료로 주조물을 제작하고 시멘트를 사용해 합착하는 간접적 충전치료로 인레이는 15~25만 원 선, 온레이는 20~35만 원 선

 

크라운:

임상적 치관의 모든 면을 금이나 세라믹 등의 충전물로 덮어 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재생시켜주는 치료로 치료비용은 30만 원~50만 원선입니다.

 

치아 치료는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뉩니다. 보존치료는 내 영구치를 유지해가면 치료하는 것이고, 보철치료는 내 영구치를 뽑은 뒤 새로운 가공 치아(임플란트, 브리지, 틀니)를 하는 것입니다.

 

보존치료(아말감, 글레스 아이노머, 레진필링 치료,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를 게을리 한다면 보철치료(임플란트, 브리지, 틀니)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비용뿐만 아니라, 고통도 그만큼 배가 될 것입니다.

 

보존치료, 보철치료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올바른 양치질과 치아관리이며 치아관리는 정기적인 치과 방문입니다. 국민건강 적용으로 예전에 비해 치과진료 비용도 많이 저렴해졌으니, 꾸준한 치아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