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11월 폐렴 조심하세요.폐건강의 달

by 김선생입니다 2021.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11월 폐렴 조심하세요, 폐 건강의 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폐렴은 계절성 질환으로 겨울과 봄에 주로 발생합니다.우리나라는 특히 11월부터 1월에 폐렴 환자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폐렴:

폐에 생기는 염증으로 미생물 감염에 의해서 발생합니다.가장 흔한 원인은 미생물로 감염이 원인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이며, 드물게 곰팡이에 의한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생물에 의한 감염성 폐렴 이외에 화학물질이나 구토물 등의 이물질의 흡입, 가스의 흡인, 방사선 치료 등에 의해서 비감염성 폐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신 증상으로는 발열,오한,두통,관절통,전신 피로감, 식욕부진 등이 있습니다. 호흡기 증상으로는 기침, 호흡곤란, 가래, 가슴 통증 등이 있으며, 신체 증상으로는 맥박, 호흡수 상승,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균 이외의 미생물에 의해 유발되는 비전형적 폐렴의 경우 일반적으로 열이 심하지 않고 호흡기 외에 증상이 동반됩니다.

 

미생물이 원인이 되는 폐렴의 경우 원인균에 따른 치료를 하며,항생제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폐렴의 경우 세균성 폐렴으로 가정하고 경험적인 항생제 치료를 하고, 원인 미생물이 밝혀지면 그에 적합한 한생 제로 변경하기도 합니다.

 

11월은 폐건강의 달입니다.

11월 12일 세계 폐렴의 날

11월 16일 폐쇄성폐질환의 날

11월 17일 세계 폐암의 날

11월은 특히 폐렴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최근 폐렴 환자수도 늘어나고, 그에 따라 진료비뿐만 아니라, 사망도 늘고 있습니다.

 

폐렴은 면역력이 약해질수록 걸리기 쉬우므로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써 주시고,외출 후 반드시 손 씻기 등 위생 수칙도 잘 지켜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