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요소수 대란,요소수가 대체 뭐길래?

by 김선생입니다 2021.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요소수 대란, 요소수가 대체 뭐길래에 대한 생활 포스팅입니다.

 

사용하고 계신 자동차의 연료는 무엇이신가요? 저는 지금까지 디젤 차량은 구입한 적이 없어 요소수가 무엇인지 최근에 이슈가 되고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에 연료 말고 또 다른 것이 들어가는 것을요.

 

요소수는 디젤 차량에 쓰이는 연료입니다.(디젤과 요소수) 요소수가 없으면 차량이 멈춘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요소수의 기능:

경유(디젤) 차에서 나오는 유해한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분해해 주는 촉매제입니다. 즉, 환경을 위해 요소수를 반드시 넣어주어야 합니다.

 

요소수를 안 넣으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나요?:

경유(디젤) 차량에 요소수를 넣지 않으면 시동 자체가 안 걸립니다. 주행 중 경고등이 떴다면 운행은 되지만 이후 시동을 껐다가 다시 켜려면 켜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요소수 레벨을 체크해 부족하기 전에 채워줍니다. 요소수가 부족할 경우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이 되니, 챙기시길 바랍니다.

 

최근 중국발 영향으로 요소수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대형 화물차량들이 운행에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인지 중국의 영향으로 문제 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마스크 대란에 요소수 대란 앞으로 어떤 대란?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에 부작용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