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피부병 관리설명서,어루러기,땀띠,무좀 치료법

by 김선생입니다 2021.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오늘은 피부병 관리 설명서, 어루러기, 땀띠, 무좀 치료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어떻게 하면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을까 알아보겠습니다.

 

어루러기:

어깨나 등,그리고 겨드랑이에 갈색 반점이 생기거나 희끗희끗해진다면 어루러기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루러기는 땀을 많이 흘리는 젊은 남자에게서 흔히 나타납니다.

 

치료법으로는 항진균제를 일주일 정도 복용하며, 바르는 약을 함께합니다. 피부를 건조하게 샤워를 자주 해서 곰팡이 번식을 억제합니다

 

땀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땀구멍이 막혀서 피부 분비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할 때 발생하는 발생하는 것이 바로 땀띠입니다. 특히 영, 유아들의 경우에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치료법은 주위환경을 시원하게 해 주면 대부분 저절로 좋아지고 칼라민 로션을 바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무좀:

피부 곰팡이에 의한 전염성 질환입니다. 흔히 무좀은 발에만 생기는 걸로 알고 있지만, 발가락, 발톱, 발바닥, 손톱, 사타구니 등 살이 접히는 부분에서 주로 생깁니다.

 

특히 무좀이 잘 발생하는 부위는 발가락 중 공간이 가장 좁은데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 사이입니다. 치료법으로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항진균제를 2,3주 정도 먹고, 잘 바르면 거의 완치가 가능합니다.

예방법에는:

- 손과 발을 잘 건조해 습하지 않게 해 주세요.

- 사우나, 수영장, 스포츠센터 등의 습한 환경 이용 시 주의해 주세요.

- 가정에서도 수건, 발매트 등은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너무 꼭 조이는 신발은 피해 주세요.

- 매일 비누로 잘 씻고 특히 발가락 사이를 잘 말려주세요.

- 출근, 등교하면서 실내화로 갈아 신어 통풍을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피부관리로 오늘도 뽀송, 뽀송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