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피부암이란, 피부암 증상, 피부암 원인, 피부암예방법

by 김선생입니다 2022.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수요일입니다. 오늘은 피부암이란, 피부암 증상, 피부암 원인, 피부암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피부암

 

비타민D를 생성해 주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햇빛 하지만 자외선 양의 증가로 피부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간단한 피부 질환부터 심각하게는 피부 암까지 발병하게 됩니다. 피부 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암:

피부 암은 피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총칭하는 말. 여러 가지 악성 피부질환을 총칭하기도 합니다. 기저세포암>편평세포암>악성 흑색종의 순서로 흔하며, 모두 강한 햇빛 노출이 주원인으로 꼽힙니다. 특히, 짧은 시간 동안 노출되었다면 흑색종의 위험이 더욱 커집니다.

피부 암은 조직 검사가 쉬워 진단에 어려움이 없고 초기에 치료하면 대부분 예후가 아주 좋은 편이지만,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별 증상이 없기 때문에 진단이 늦어져 예후가 나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발생했을 때 조직 검사를 통해서 빨리 진단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암의 원인:

피부 암의 원인 대부분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얼굴과 머리에 발생합니다. 드물게는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는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흉터, 방사선 조사 부위, 만성적 궤양이나 색소성 건피증 같은 유전성 질환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에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피지샘 모반이라는 병변에서 성인이 된 후 여러 종양이 이차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악성 종양으로는 기저세포암이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피부 암의 증상:

피부 암의 증상은 백인과 달리 동양인에게 발생할 때는 멜라닌 색소 증가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는 점과 잘 구분되지 않으며, 실제로 이를 점으로 오진해 여러 차례 레이저 치료 후 반복 재발하는 소견을 가지고 병원을 다시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암이 보이는 것보다 상당히 깊은 조직까지 침투되어 있어서 수술 후 재발 위험이 높고, 피부 결손이나 흉터와 같은 후유증의 위험도 큽니다.

 

피부 암의 특징:

피부 암의 특징은 점의 좌우 모양이 비대칭적으로 나타나며,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한 형태, 표면에 통증, 출혈 등이 생깁니다. 피부 암의 자가진단법으로는 색과 모양이 변하는 점이나 검버섯 햇빛 노출 부위에 잘 낫지 않는 상처 손발톱 색소침착, 또는 변형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피부 암의 예방법:

피부 암의 예방법으로는 점과 비슷하여 헷갈리기 쉬운 피부 암의 최고의 예방법은 자외선 차단입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지만, 악성 흑색종은 예후가 좋지 않으므로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1월 9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 건강 쳉기세요 ↓↓

https://bit.ly/3wYaiaq

 

닥터브라이언 퍼펙트 곤약 세라미드 피부 장벽 보습 세라마이드 글루코실 : 일상건강

피부보습 피부관리 피부여왕

smartstore.naver.com

https://bit.ly/3WgSX7x

 

닥터브라이언 비타민C 비타민D 복숭아맛구미 영양제젤리 피치 : 일상건강

먹기좋은 구미 멀티비타민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