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간암 증상을 알아보아요

by 김선생입니다 2024.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간암 증상을 알아보아요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간암

 

암 중에서도 사망률이 높기로 유명한 간암, 이유는 바로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건강검진을 통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상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병원을 찾는다면 이미 병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간암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간암은 예후가 좋지 않은 질환이지만,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 가능성이 큰 암니다. 무엇보다 간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간 절제술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 간 절제 후 나머지 간 조직이 기능을 충분히 유지하거나 다른 장기로 암이 전이가 되지 않았을 때만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간암을 특히 주의해야 할 고위험군:

간암의 원인 하면 흔히 술을 떠올리지만, 이보다는 B형과 C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B형 간염은 백신 접종을 통해서, 그리고 C형 간염은 주사침 반복 사용을 피하고, 문신, 피어싱 등 혈액이나 분비물 등을 통한 감염에 주의해야 합니다.

간암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조기 간암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정기적인 검사를 하지 않으면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국내에서는 만 40세 이상 남녀 간암 발생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초음파 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빠르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간암의 일반적 증상: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립니다. 이는 간암의 경우에도 그대로 적용되어서, 증상이 초기엔 거의 없다가 서서히 나타납니다. 따라서 증상이 뚜렷해졌을 때는 이미 진행된 단계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암의 증상은 오른쪽 윗배에 통증이 있거나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 복부 팽만감, 체중 감소, 심한 피로감, 소화불량 등입니다. 간경변증 환자에게 간암이 발생하면 갑자기 황달이나 복수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 암이 많이 진행된 뒤에 나타나는데, 증상이 전혀 없든지 모호하게만 비치는 상태에서 건강검진을 받다가 암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위험군이 아니어도 40세가 넘으면 급격히 올라가는 간암의 위험성이 커집니다. 특별히 이상이 없더라도 경각심을 가지고 검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4년 4월 30일 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572063344

 

닥터브라이언 밀크씨슬 비타민B 밀크씨슬추출물 간 실리마린 영양제 : 영양제쇼핑몰

간건강영양제 밀크씨슬추출물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