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독감,독감은 감기가 아니다,독감 예방접종 기간,독감증상

by 김선생입니다 2021.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기분 좋은 금요일입니다.오늘은 독감,독감은 감기가 아니다,독감 예방접종 기간,독감 증상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감기보다 심한 감기를 독감으로 알고 있습니다.사실 감기와 전혀 다른 병인데 말입니다.전에는 겨울철만 되면 독감에 대한 그리고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으나 지난 2년동안은 코로나19와 최근 오미크론으로 조금은 덜 강조 되는 듯 싶어 독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질환을 말합니다.코,목,폐에 침범하여 갑작스러운 고열,두통,근육통,전신 쇠약감 같은 신체증상을 동반합니다.

 

독감증상:

바이러스 감염 후 24~48시간 내 나타납니다.발열,근육통,두통 등 전신적인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독감 예방접종 기간:

 

 

독감 예방접종 후:

독감 예방접종 후 2~3일은 몸 상태를 살펴줍니다.접종 후 고열,호흡곤란,두드러기 등이 일어나면 즉시 병원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또한 독감 예방백신은 바로 효능이 발효되는 것이 아니고,2~4주후 부터 그 효과를 나타 냅니다.그러니 통상적으로 우리나라 가장 추운 시기와 독감 발병률이 높은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아직까지 독감 예방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은 빠른 접종을 하시길 바랍니다.

 

내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또 다시 강화됩니다.어느 때 보다 개인 방역과 위생에 각별히 주의 해야하겠습니다.

 

☞ 김 선생이 운영관리하는 쇼핑몰입니다.

- 피로회복      - 혈액순환

- 수족냉증 완화       - 종아리 및 다리 붓기빼기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6060713061

 

폴딩형 족욕기 지압 족탕기 접이식 족욕 바스켓 : 후니쇼핑몰

폴딩형 족욕기 지압 족탕기 접이식 족욕 바스켓 후니쇼핑몰

smartstore.naver.com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