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돌연사의 원인 부정맥,부정맥 증상,부정맥 치료방법,심장박동이상의 원인은 부정맥

by 김선생입니다 2021.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오늘은 돌연사의 원인 부정맥,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평상시 일반 성인 심장의 정상 심장박동수는 분당 60~100회까지가 정상 맥박으로 봅니다. 하지만 이보다 느리거나, 빠르게 뛴다면 심장의 부정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부정맥의 원인:

자연적인 노화,혈액순환 장애, 심장 판막 질환, 심장 근육 염증, 갑상선 호르몬 이상, 과도한 음주 및 카페인, 흡연 등입니다.

 

부정맥의 증상:

일반적으로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가슴의 통증이 있으며,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어지러움, 호흡곤란, 실신, 잦은 피로감 증상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부정맥의 치료방법:(고주파/냉각 절제술)

고주파 또는 냉각을 통해서 부정맥 발생 부위에 조직 괴사를 유발하여 치료하는 시술입니다. 초기 증상의 경우에는 시술로 약 70%~ 80% 이상의 환자에게 치료 효과를 보이며, 95% 이상 완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원기간이 3~4일 정도로 짧으며 퇴원 후에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부정맥 치료방법:(약물요법) 평생 약 복용

항부정맥 약을 투여하는데 심장기능을 억제하는 치료로 치명적인 위험을 유발할 수 있으며, 항응고 요법은 혈전이 생길 위험이 높아서 뇌졸중 등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과 위험이 높습니다.

 

부정맥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에 30분 이상, 일주일에 3회 이상 조금은 빨리 걷기를 통해서 땀이 약간 날 정도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과격한 운동은 부정맥을 유발하여서 심장 돌연사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는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심장입니다. 부정맥 예방을 통해서 튼튼한 심장을 유지합시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좋아요! 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