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일반 쓰레기로 분류 배출해야하는 것,싱크대에 버리면 안되는 것

by 김선생입니다 2021.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오늘은 일반쓰레기로 분류 배출해야 하는 것,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음식을 드시고 난 뒤에 음식을 담았던 그릇이나 접시를 깨끗하게 설거지를 하다 보면 남는 음식과 양념들을 싱크대에 버리곤 합니다. 그런데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름:

기름을 싱크대에 버리게 되면 배수구에 기름이 굳어서 배관 전체를 막거나 다른 음식물들과 붙어 기름 덩어리가 되면서 배수관을 막아 버리게 됩니다.

 

밀가루:

밀가루와 물이 만나게 되면은 끈적,끈적한 점성이 강한 반죽이 되어서 배관 안에 엉겨 붙거나 배수관 통로에 축적되어, 싱크대 배수관이 막히게 됩니다.

 

의약품:

폐의약품들은 폐수처리 시설을 통해서 제거되지 않아서 상하수도 오염 및 환경에 악영향을 끼칩니다.이러한 의약품들은 약국이나 보건소에 있는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뼈와 가시: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의 뼈나 생선가시는 썩지 않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합니다.

 

차 찌꺼기:

차나 커피 등의 음료로 나오는 티백,한약재 등 각종 찌꺼기들은 재활용이 어려워서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양파껍질과 채소뿌리:

양파, 마늘, 옥수수, 대파 등의 껍질과 뿌리는 모두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조개껍데기와 생선가시:

앞에서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에도 포함되는 생선가시와 조개, 굴, 전복 등 딱딱한 껍데기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견과류 껍데기:

땅콩, 호두, 밤 등의 껍데기 모두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들과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면 안되는 것들을 참고하여 분리배출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