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봄철에 먹으면 좋은 음식, 제철음식

by 김선생입니다 2023.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봄철에 먹으면 좋은 음식, 제철음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철음식

 

 

날씨도 좋고, 어딜 가도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먹는 것도 좋은 계절입니다. 4월에 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꾸미:

주꾸미는 단백질 중에서도 몸의 발육, 성장, 유지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 및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멍게: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힙니다. 봄철 멍게는 글리코겐이 풍부하여 기침과 천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멍게 속 타우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낮춰줍니다.

완두콩:

완두콩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피부와 모발을 윤기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치유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냉이:

봄나물로 많이 먹는 냉이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몸이 나른해지는 춘곤증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예로부터 지혈에도 사용된 냉이는 혈액응고 작용이 있기 때문에 각종 출혈성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갓:

줄기와 잎은 적당한 매운맛과 상쾌한 맛이 있고, 주로 김장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갓은 추위를 견디고 난 다음에 수확하면 맛을 더하게 됩니다. 채소와 그 밖의 용도로 널리 재배하고 있으며 씨는 향신료나 거담, 신경통 등의 약재로 이용합니다.

두릅:

두릅은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하며 독특한 향이 나는 산나물입니다. 독특한 향이 있어서 산나물로 먹으며,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습니다. 땅두릅은 4~5월에 돋아나는 새순을 땅을 파서 잘라낸 것이고, 나무두릅은 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합니다.

키조개:

식용하는 조개류 중 가장 큰 키조개는 크기가 큰 만큼 살 또한 많아서 샤부샤부, 구이, 회, 초밥 등 어떤 방법으로 요리해 먹어도 맛 좋은 별미입니다.

미더덕:

미더덕은 향미와 오도독한 씹는 느낌이 독특해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 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특히 해산물과 콩나물을 이용한 매운 찜 요리, 해산물을 이용한 탕, 된장찌개, 무침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달래:

4월 제철 음식으로 대표적인 달래는 오신채 중의 하나로 주로 봄에 나물로 무쳐 먹으며 달래 간장을 만들어 먹거나 부추 대용으로 쓰기도 합니다. 그리고 된장찌개에 맨 마지막에 넣어서 먹으면 향긋한 봄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봄 제철 음식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4월 18일 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8286159818

 

에버핏 판두라틴 핑거루트추출분말 피부보습 BMI감소 : 영양제쇼핑몰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감소 피부미인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759391972

 

닥터브라이언 라이트핏 녹차카테킨 알로에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 영양제쇼핑몰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녹차카테킨 다이어트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