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비만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by 김선생입니다 2023.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금요일 입니다. 오늘은 비만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한 건강정보 포스팅입니다.

 

비만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요즘 같은 겨울에는 움직임은 줄어들고 식욕은 왕성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부종과 비만 그리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늙은 호박: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난 늙은 호박은 당뇨병 및 고혈압 환자, 임산부의 부종을 빼는 데 효과적이며, 칼륨이 풍부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율무:

노폐물 배출과 부종 완화에 효능이 있는 율무는 비타민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도와줍니다. 또한 지방 축적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강낭콩:

다이어트와 부종 개선, 특히 당뇨병에 좋은 강낭콩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파세올라민(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줌) 성분이 흡수되는 열량의 양을 감소시켜 식후 혈당 관리 및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토란:

포만감이 높고 부종 완화하는 토란은 높은 섬유질과 칼륨이 염증 완화 및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고, 지방 소화 촉진과 변비, 대장암 예방에도 우수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계란:

계란은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이 잘 구성된 완변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야채:

야채 중에서도 잎이 많은 케일이나 시금치 같은 것이 좋습니다. 잎이 많은 야채는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밀도가 낮은 음식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항산화 성분, 칼슘,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좋습니다. 주의점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안 됩니다.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염증과 혈당 그리고 중성지방을 제대로 컨트롤해 주는 것이 바로 오메가3입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지방 세포를 수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수분함유량이 많아서 포만감을 일으키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에는 적당한 단백질이 있고, 지방, 섬유질이 있어 출출할 때 드시면 좋습니다. 마그네슘, 셀레늄, 미네랄도 풍부해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오랜 된 견과류는 지방산이 산패되기 쉬우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비만 세균을 청소해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우리 몸 장내에는 퍼미티쿠스균이라는 비만 세균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시 장내세균 변화에 따른 변화가 중요합니다.

또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염증과 랩틴 저항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원료와 균주가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부종과 비만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섭취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1월 6일 금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 건강 챙기세요 ↓↓↓

[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영양제 ]

https://bit.ly/3uUPCOV

 

닥터브라이언 라이트핏 녹차카테킨 알로에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 영양제쇼핑몰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녹차카테킨 다이어트

smartstore.naver.com

 

[ 냄새 없는 미니캡슐 오메가3 목 넘김이 편한 알티지오메가3 ]

https://bit.ly/3U3f5Al

 

닥터브라이언 알티지 rtg 오메가3 미니캡슐 4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 미니캡슐

smartstore.naver.com

 

[ 100억 유산균 알약유산균 슈퍼프로바이오틱스 ]

https://bit.ly/3ECCBOo

 

닥터브라이언 슈퍼바이오틱스 이뮨 플러스 알약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장건강 : 영양제쇼핑몰

알약으로 먹는 장 건강 영양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