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영양제 먹는 순서,영양제 먹는 시간,건강 챙기는 영양제

by 김선생입니다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영양제 먹는 시간, 건강 챙기는 영양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를 챙겨 먹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은 성장을 도와주는 영양제, 어르신들에게는 기력 보충을 위한 영양제 등 연령별, 성별에 따라서 보충해줘야 하는 영양제가 다릅니다. 또한 영양제를 먹는 순서 그리고 먹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식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유산균:

요즘 국민 영양제로 큰사랑을 받고 있는 유산균은 장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유산균이므로 일어나자마자 위산분비가 적을 때 균을 장까지 보낼 수 있도록 공복에 복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은 위산과 만나게 되면 죽게 되니, 위산을 피해야 합니다.

철분:

빈혈이 있는 분들이 많이 복용하는 철분은 공복 시 먹었을 때 흡수가 잘되어 효과적입니다. 또한 철분은 칼슘, 마그네슘과 함께 먹을 경우에 흡수가 잘 되지 않으니 피해 주세요.

비타민B군:

비타민 B군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안정된 상태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전 공복에 먹으면 흡수율이 상승합니다.

홍삼:

홍삼 속의 사포닌 성분은 수용성으로 공복에 먹어야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식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오메가3 와 크릴 오일:

필수 영양제 오메가 3은 우리 몸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환 하게 해 줍니다. 특히 눈과 기억력,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카 3의 비린 맛이 심할 경우는 산패되었을 수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칼슘: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혈액응고를 돕습니다. 칼슘은 인체에 가장 중요한 무기질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칼슘은 식사 중이거나 식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지용성 비타민(A, D, E, K):

비타민C는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 중에 지방 성분을 섭취했다면 식사 중간이나 식후에 지용성 비타민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지키고, 챙기기 위한 영양제 제대로 알고 드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잘못된 영양제 섭취는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남은 시간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