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겨울철 유난히 다리가 붓고 무겁다면 하지정맥류 의심

by 김선생입니다 2025.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유난히 다리가 붓고 무겁다면 하지정맥류 의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다리의 정맥 내 판막 기능 이상으로 인해서 혈관들이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튀어나오는 질환인 하지정맥류, 국내 성인 10명 중 2명에게서 나타날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며, 좌식의 생활화와 비만 등으로 인해서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겨울철 유독 붓는다면

하지정맥류는 겨울에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혈관이 온도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혈관의 반복적인 수축과 이완으로 탄력이 떨어져 하지정맥류를 유발할 수 있고, 추운 날씨에 줄어든 신체 활동으로 혈액이 하지로 몰리는 것도 큰 요인 중 하나입니다.

방치 시 합병증 유발

하지정맥류는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방치 시 궤양, 심부정맥 혈전증 등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착색 및 피부염, 폐색전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더욱 각별한 주의와 증상 발현 시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발병 초기에는 다리가 붓고 무거운 느낌

발병 초기에는 다리 피부에 있는 작은 모세혈관이 거미줄 모양으로 파랗게 보이는 정도지만, 점점 굵은 혈관이 튀어나오면서 부종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거나 저리고 피로감이 올 수 있습니다.

어떤 치료가 효과적일까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면 혈관외과, 혹은 흉부외과에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압박 스타킹 착용, 약물요법, 정맥 내 레이져 요법, 수술요법 등이 있는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치료 방향을 정합니다.

평소에 오래 서 있는 경우 압박 스타킹 착용 및 까치발을 드는 운동으로 종아리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5년 3월 10일 월요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 목 넘김이 편한 작은알약 알티지지 오메가3 ]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468937573

 

닥터브라이언 알티지 rtg 오메가3 미니캡슐 4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 미니캡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