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뇌졸중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 3가지, 뇌졸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 3가지

by 김선생입니다 2024.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뇌졸중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 3가지, 뇌졸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 3가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뇌졸중

 

평소 사소해서 놓치기 쉽지만, 의외로 뇌졸중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어떤 습관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중을 유발하는 나쁜습관 3가지

양치 안 하는 습관:

양치질을 소홀히 하면 치주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를 통해서 병원성 세균, 각종 염증 매개 물질이 혈관을 통해 전신으로 퍼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전 생성, 혈액 유동성이 저하돼 뇌졸중을 유발하게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습관:

미세먼지는 매우 크기가 작아 호흡기의 섬모를 통해 걸러지기 어렵습니다. 체내에 흡수되면 혈액을 타고 염증을 일으키고 혈관 세포 기능을 저하시켜 뇌졸중을 유발하니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코골이를 방치하는 습관:

흔한 증상인 코골이는 특별히 치료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심한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을 방치할 경우 뇌졸중, 뇌출혈 발생률이 3배나 높아집니다.

뇌졸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 3가지

 

콜레스테롤 관리: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이지만 너무 많으면 뇌졸중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지방 음식을 적게 먹고, 견과류와 식물성 기름을 많이 섭취하세요.

유산소 운동:

운동을 통해 심장과 폐 기능을 높이면 뇌졸중 위험이 줄어듭니다. 걷기, 자전거타기, 수영 등을 통해 몸을 활동 시키세요.

소금 줄이고 과일, 채소 먹기:

과도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서 칼륨을 충분히 섭취해 뇌졸중을 예방하세요.

 

건강은 꾸준한 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사소해 보이더라도 건강 관련 수칙을 하나씩 지켜가면서 삶의 본질을 높여보세요. 이번 기회에 뇌 관련 질병에 관심을 가지고 미리 대비하세요.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오래 사는삶 건강한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4년 4월 4일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건강을 방치하지 마세요.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9784180210

 

엔젯오리진 뇌에 좋은 포스파티딜세린 징코 은행추출물 PS 2박스 : 영양제쇼핑몰

기억력 인지력 개선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