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소변 거품, 소변색깔, 소변 냄새

by 김선생입니다 2023.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 선생입니다.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소변 거품, 소변색깔, 소변 냄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소변

 

 

소변은 혈액 속의 노폐물과 수분이 신장에서 걸러져 몸 밖으로 배출되는 액체로, 소변에서 나타나는 변화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는 단서가 됩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으면 안 되는 이유와 건강 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는 경우: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는 경우를 거품뇨라고 하고, 건강한 사람도 소변을 볼 때 순간적으로 거품이 일어났다 사라집니다. 이와 달리 비정상적으로 거품이 많이 섞여 나오거나,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는다면 신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에서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소변에서 부패한 음식 냄새가 하수구 냄새 등 심한 악취가 난다면 감염의 증거일 수 있습니다. 악취가 심하다면 방광에 감염이 일어났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에 붉은색이 섞여있는 경우:붉은 채소나 색소를 들어간 음식을 먹은 경우를 제외하고 소변이 붉다면, 혈뇨를 보았다는 뜻입니다. 소변에 혈액이 섞여있는 것은 요로 감염증, 신장 결석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에서 단 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소변에서 단 냄새가 나는 것은 당뇨와 관련이 있으며, 내과를 찾아 당뇨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세요. 만약, 치료를 받고 있음에도 단내가 계속 난다면 혈당 수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다는 의미이므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일상에서 매일 보는 소변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만으로 우리 몸의 건강 상태나 질병을 파악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28세 이후부터 사람은 늙기 시작합니다.* 오래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래 사는 삶 건강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4월 27일 목요일 포스팅입니다.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건강은 긴 여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 건강 챙기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8148482632

 

닥터브라이언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 혈당관리 : 영양제쇼핑몰

혈당조절에 좋은 바나바추출물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kkjjhhlove/products/7468937573

 

닥터브라이언 알티지 rtg 오메가3 미니캡슐 4개월분 : 영양제쇼핑몰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 미니캡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